지배.착취.폭력/지배.착취.폭력-여러가지

5.18 광주항쟁을 모욕하고 조롱하는 대한민국

순돌이 아빠^.^ 2023. 5. 18. 19:22

국가보훈처

2023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일 관련 국가보훈처 홍보물입니다.

이 사진을 보면 마치

전두환 패거리가 말했던 '광주의 폭도'들로부터 군인들이 대한민국을 지킨 것처럼 보입니다. 

권력을 위해 광주시민들을 학살했던 군인들이 오히려 자유민주주의를 지킨 수호자처럼 보이구요.

오월정신은 군인들이 지키는 것도 같구요.

바리케이드 너머 텅빈 거리엔 불안감만. 무정부상태 광주 1주. 총들고 서성대는 과격파들. 조선일보 1980년5월25일

한장의 사진이지만

이 사진 속에 대한민국 정부가 광주항쟁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는지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대한민국 정부는 전두환 군부와 같은 입장에 서 있는 건 아닌가 싶네요.

mbc

북한군이 광주항쟁에 개입했다는 말을 하고 싶겠지만 시끄러워질 것 같아 참고 있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러니 대통령이라는 작자는 그저 공허하게 경제를 발전시키는 게 광주정신이라는 헛소리나 하는 거겠지요.

ktv

https://omn.kr/23zd7

 

[전문] 윤석열 대통령 제43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 오늘 우리는 43년 전, 자유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피로써 지켜낸 오월의 항거를 기억하고, 민주 영령들을 기리기 위해 이 자

www.ohmynews.com

뭐, 일관성은 있네요.

전두환을 옹호하는 발언에 사과를 하라고 하니

옛다 개사과를 던지더니

ytn

제 나라 국민을 학살한 군대의 입장에서 광주시민들을 바라보는 사진을 올림으로써

다시한번 5.18 광주항쟁을 모욕하고 조롱하고 있는 건 아닌가 모르겠네요.

mbn

약자를 멸시하고 피해자를 조롱하며 부와 권력을 쌓아온 검사 출신 대통령과

그 검사 패거리 출신 국가보훈처장 답네요.

 

그냥 속시원하게 우리는 광주항쟁 따윈 관심 없고

전라도 음식이 맛있다고 하니 오늘 저녁 안주가 뭘지에 더 관심이 많다고 솔직하게 말하면 좋겠네요.

억지 가식 떨지 말고. 

연합뉴스

시민들이 뭐라 외치던 그냥 아주 무시하면서

노동자들을 빨갱이 사냥하듯 감옥에 처넣는 자가 

민주주의와 인권을 떠벌리니 더욱 역겹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