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여성.가족/성.여성.가족-여러가지

자주적이고 능동적이며 동등한 남녀 간의 사랑

순돌이 아빠^.^ 2015. 12. 28. 18:27

남자가 노예가 아닌 대등한 사랑을 한다면 우월감이나 열등감이 없는 남자들이 그렇게 한다 여자도 여자다워야 한다는 걱정을 지금만큼 많이 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여자는 기기서 자연스럽고 담백해질 것이다. 요컨대 그녀는 자기가 여자라는 사실에 그다지 고통스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 881

 

남녀 두 사람이 서로 대등하다고 인정한다면 사디즘이나 마조히즘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다. 남자나 여자 어느 쪽이든 약간의 겸손과 얼마간의 관용이 있으면 곧 승리나 패배의 관념은 사라진다.

...

남성과 같이 독립을 쟁취한 여자는 자주적이며 능동적인 남자들과 성적으로 교제를 한다는 커다란 특권을 얻는다. 자주적이며 능동적인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자기 생활에서 기생적 역할을 하지 않을 것이며, 자기들의 약점과 욕망의 요구에 따라 상대 여자를 속박하지도 않을 것이다.

...

오늘날에는 승리와 패배의 관념이 교류의 관념으로 바뀌어, 성적으로 균형이 잡힌 많은 남녀 연인들이 존재한다.

...

양자가 다 진정한 자존심에서 생기는 총명한 겸손으로 자기 조건의 애매성에서 살아간다면, 그들은 서로를 동류로서 인정하는 우정으로 성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글 출처 : 시몬느 드 보부아르, <제2의 성> 가운데

 

 

 

http://www.instablogs.com/does-presence-or-absence-of-sex-define-man-and-woman-relationshi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