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백인 남성의 나라에서 인디언 여성이 겪은 모욕을 드러내는 이야기는 사실상 거의 소실되었다. 백인 남성이 ‘스쿠아squaw“를 강간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로 여겨지지 않았다. 인디언 여성은 누구에게도 증언을 남기지 않았고, 증언을 요청받은 적도 없었다. 자기 부족 사람들에게 구술 증언을 요청받은 적은 있을지 모르지만 기록으로 남지는 않았다. - 216
in this white man’s country, insults to indian women are largely lost. the rape of a ‘squaw’ by white men was not deemed important. the indian woman gave her testimony to no one ; it was never solicited, except perhaps orally within her tribe. - 140
노예 경험에 대해 진술해달라는 요청을 받은 여성은 성생활에 대해서는 거의 이야기 하지 않았다. “나리들이 골칫거리였지” 서로 민망해지는 일을 피하고 적절히 예의를 지키자는 사고방식 탓에 진술자와 기록자 사이에서 어떤 부분은 덮어두기로 하는 암묵적 합의가 이루어졌을 것이다. (남성은 관습으로부터 좀 더 자유로웠던 까닭에 남성 노예는 여성 노예의 성 학대 문제를 언급할 수 있었다.) - 246
when the female ex-slave was asked to tell of her experiences, not surprisingly she did not dwell on sex. “them was tribbolashuns” and a combination of propriety, modesty and acute shame on the part of narrator and recorder must have conspired to close the door on any specific revelations. (male ex-slaves, because of a freer convention among men, were permitted to discuss the sexual abuse of females.) - 160
- 수전 브라운 밀러, <우리의 의지에 반하여-남성,여성,그리고 강간의 역사>, 오월의봄, 2018
- susan brownmiller, <against our will-men,women and rape>, penguin books, 1991
'성.여성.가족 > 성.여성.가족-여러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간범은 어떤 사람인가 (0) | 2019.01.06 |
---|---|
인간 재생산 수단으로써의 흑인 여성 노예 (0) | 2019.01.06 |
환향녀가 홍제천에서 몸을 씻은 사연 / YTN (0) | 2019.01.05 |
강간 피해 여성을 비난하고 혐오하는 남성 (0) | 2019.01.05 |
전쟁과 강간 (0) | 2019.01.05 |